지난달 24일 열린 중앙보훈병원 치과병원 개원식에서 강정애 장관이 참석자들과 함께 축하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지난달 24일 열린 중앙보훈병원 치과병원 개원식에서 강정애 장관이 참석자들과 함께 축하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보훈가족에게 고품질의 치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21년 착공한 중앙보훈병원 치과병원이 지난달 24일 개원식을 갖고, 본격적인 진료에 들어갔다.

이번에 규모가 대폭 확대된 치과병원은 보훈대상자의 고령화에 따라 증가하는 치과 수요에 대응할 수 있도록 국비 230억을 포함해 총사업비 472억 원을 투입, 지하 4층, 지상 5층 규모로 건립됐다.

치과병원은 기존 65개였던 진료용 의자(유닛체어)를 110개로 확대했으며, 보철·치주·교정과 등 7개 진료과를 비롯해 최신 장비를 도입하고, 전문의를 기존 17명에서 27명으로, 전체 의료진을 85명에서 107명으로 크게 확충했다.

이와 함께 임플란트센터와 스케일링센터 등 전문진료센터를 새롭게 도입해 보훈가족에게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병원 접근성도 크게 개선했다. 치과병원과 서울지하철 9호선 중앙보훈병원역을 연결하는 통로가 마련돼 병원을 방문하는 보훈가족이 더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지난달 24일 서울 강동구 중앙보훈병원 중앙관 대강당에서 열린 개원식에는 강정애 국가보훈부 장관, 하유성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이사장 직무대행, 보훈단체장과 보훈가족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강정애 장관은 “중앙보훈병원 치과병원 개원으로 보훈가족께 보다 전문적이고 쾌적한 환경에서 치과 진료서비스를 제공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국가유공자의 건강한 삶을 국가가 책임지는 고품격 보훈의료체계를 갖춰 나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라사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