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푸른 청룡의 해 갑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구름 위로 올라가는 용처럼 활력이 넘치는 청룡의 기운을 담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여러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에는 대한민국전몰군경미망인회 창립 60년으로 그동안 미망인들이 걸어온 눈물과 한의 역사적 발자취를 정리해 미망인회 60년사를 발간하면서 우리의 사명과 가치를 재확인하는 중요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것이 우리 미망인회의 앞길에 디딤돌이 되는 것은 물론, 우리 단체의 새로운 희망의 마중물이 되기를 바랍니다.

아울러 지난해 승격한 국가보훈부는 국가를 위해 희생한 분들을 존중하고 영원히 기억하며, 미망인들이 복지 사각지대를 벗어나 남은 여정에 예우 받고 실질적인 생계안정 및 명예로운 삶이 보장되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해 줄 것을 기대합니다.

우리 미망인회는 2018년부터 에티오피아 참전자들의 미망인과 그 가족들에게 생활지원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부터는 국가보훈부-이디야 간의 협약을 토대로 에티오피아 참전용사 미망인 자녀에게 직업기술 훈련을 지원하는 사업을 실시할 계획입니다.

회원 여러분! 우리 미망인회의 희망찬 새로운 도약을 위해 모두 한마음으로 힘 합쳐 더욱 결속해 국화꽃 같은 곧은 절개로 남은 여정을 새해에는 더욱 건승하시고,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나라사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