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한 해는 회원 여러분과 보훈가족 모두의 꿈이 이루어지는 한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국가보훈부 승격 원년이었던 지난해는 4·19혁명 유공자에 대한 예우와 보상이 높아질 것이라는 기대로 보낸 한 해였습니다. 본회 또한 국가유공자로서의 자긍심을 높이고 4·19혁명 명예 선양과 회원 복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해 왔습니다.

2024년 새해, 4·19혁명과 그 정신을 선양하고 계승하는 우리 단체는 새로운 기회와 도전 앞에 서 있습니다. 사회가 점차 다원화되어 가면서 자유·민주·정의의 4·19혁명 정신이 무엇보다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4·19혁명 이후 대한민국의 민주주의는 멈추고 달리고를 반복해 왔습니다. 민주주의는 완성된 채로 있는 것 아니라 우리가 그 정신을 가지고 끊임없이 노력하고 힘써야 발전할 수 있는 것입니다. 생각을 멈추고 소홀히 하는 순간 민주주의는 무너지게 될 것입니다.

4·19민주혁명회는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초의 민주화 단체로서 대한민국 민주주의를 공고히 하고 4·19혁명 정신이 올바르게 다음 세대로 계승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습니다.

당면한 현안들을 슬기롭게 극복하며 4·19혁명 위상 강화를 위해 단체 역량을 집중하고, 단체 수익사업도 재정비와 활성화 방안을 모색해 회원 복지 증진을 위해 매진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 간 서로 존경하고 존중하는 동지애가 빛나는 굳건한 4·19민주혁명회의 모습을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변화와 도약을 다짐하며 가정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나라사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