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24년이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 월남전참전자회는 국가보훈부의 승격과 전투수당 진상규명법 발의, 참전명예수당의 현실화와 유족승계 등 우리의 숙원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쉼 없이 달려왔습니다. 그 결과 지자체별로 달랐던 참전명예수당을 상향시켰고, 유족수당이 지자체별로 신설됐습니다.

2024년은 대내외적으로 큰 이슈가 많을 뿐만 아니라 우리의 숙원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결정적인 한 해가 될 것입니다. 따라서 월남전참전전우들은 월남전참전자회를 중심으로 하나가 돼 단결된 힘을 발휘해야 하겠습니다.

새해에는 월남전 참전군인에 대한 특별 보상법 제정을 추진하겠습니다. 또 참전명예수당의 대폭 인상과 유족에 대한 수당 수급권 승계를 추진하겠습니다.

이와 함께 월남 파병 60주년 행사를 월남전참전전우들의 명예와 위상을 높이는 행사가 되도록 준비하겠습니다. 월남전 영상기록물 보존을 위한 아카이브 사업도 계속 추진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대한민국의 국격을 훼손하고 월남전참전유공자의 숭고한 희생을 매도한 일부 시민사회단체 등에 대해 관련 부처 및 기관과 함께 적극 대응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월남전참전유공자의 명예회복과 왜곡 및 조작된 참전의 역사를 바로 세우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24년, 청룡(靑龍)이 상승하는 갑진년에도 참전전우와 유가족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기를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나라사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