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보훈부는 케이티(KT) 노사(대표이사 김영섭, 노동조합 위원장 최장복)와 함께 19일 국가를 위한 헌신에 감사하고, 따뜻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취약계층 국가유공자 등에게 위문품을 전달한다고 밝혔다.

위문품인 ‘감사의 보훈 보따리’는 국가보훈부가 선정한 취약계층 국가유공자 500가구와 영주귀국 독립유공자 후손 중 만 24세 이하 청소년 맞춤형 종합지원체계인 ‘히어로즈 주니어 프로그램’ 대상자 22가구에게 각각 전달될 예정이다.

‘감사의 보훈 보따리’는 식료품과 생필품, 이불 등으로 구성, 오는 23일까지 보훈가족 자택으로 배송된다.

이날 보훈부 관계자는 “생활이 어려우신 국가유공자분들이 조금이라도 더 넉넉하고 따뜻한 한가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신경써준 케이티(KT) 노사에 감사드린다”면서 “국가를 위해 헌신한 분들을 기억하고 예우하는 보훈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더 많은 사회공동체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국가보훈부와 케이티(KT) 노사는 이번 사업을 시작으로 취약계층 국가유공자의 문화·여가생활 지원과 고령·독거유공자 대상 ‘인공지능(AI) 스피커 기반 돌봄서비스’를 비롯한 보훈 안전망 구축 사업 등을 추진하고, 그 대상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나라사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