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계묘년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우리 회는 국가보훈부 승격을 위해 2013년도부터 정부와 국회의원들을 만나 보훈부 승격에 대한 요청을 꾸준히 하였으며 지난해에도 국회를 상대로 정부조직법(안) 통과를 위해 활동하였습니다.

저는 작년 ‘보훈급여금의 소득 산정 제외’를 약속하였고 이를 위해 노력한 결과 기초연금 수급자격을 결정하는 소득인정액에서 보상금 일부가 제외되도록 하여 우리 회원들이 기초연금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 올해부터 교통복지카드 한 장으로 전국 17개 시·도의 시내버스와 지하철 이용이 가능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저는 2023년도에도 회원복리 증진을 목표로 보훈급여금 인상과 위탁병원의 지속적인 확대, 보철용 차량 배기량 제한 폐지를 위해 정부와 대화를 이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지금은 국가유공 상이자들에 대한 보상체계가 너무 미흡한 수준입니다. 보훈급여금 체계를 바로잡아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령 회원들의 노후 복지 증진을 위해 위탁병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근거리에 위치한 요양 복지시설을 활용하여 체계적인 요양 서비스 지원을 확대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전기차, 수소차 등 보철용 차량 배기량 제한 등은 현실에 맞지 않는 탁상행정의 일환이며 불공평한 예우입니다. 국가유공 상이자들을 위한 현실에 맞는 제도 도입이 필요합니다.

저는 올해도 보훈부 승격의 기쁜 소식과 함께 국가유공 상이자의 자긍심을 높이고 국가와 국민들이 공경심을 갖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열심히 뛰겠습니다.

저작권자 © 나라사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