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도 계묘년 새 아침의 서광이 온 누리에 퍼져 회원 여러분들이 소망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고,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남편들의 유지를 받들고 국민들로부터 존경받고 사랑받는 애국 공법단체로서의 역할을 다하고자 본부 임원, 전국 지부장과 지회장들의 정성으로 모금해 2019년부터 에티오피아 6·25전쟁참전자의 생계곤란 미망인들에게 매년 생계지원금으로 2,000여만 원과 의약품 및 생필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장한 어머니를 선발하여 시상식을 거행하고, 유엔참전비를 찾아 참전자들의 넋을 기리고, 6·25전쟁 격전지 참배, 임직원의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워크숍 등 여러 사업도 함께 추진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미망인회 창립 60주년을 맞아 역사의 발자취를 되돌아보고, 미망인회의 권익 도약과 성장을 위해 미망인회 60년사를 편찬 중에 있습니다.

우리 미망인들은 젊은 나이에 사랑하는 남편을 조국에 바치고, 상실감으로 슬픔과 고통을 가슴에 묻고, 한 가정의 가장으로서 자녀 성장을 위해 고된 인생 역경의 세월을 사느라고 전사·순직 희생에 대한 정당한 보상을 받지 못하고 복지 사각지대에서 오늘에 이르렀습니다.

우리 미망인회는 전몰·순직 미망인의 보상금 인상, 자녀 1인에 대한 보상금 승계, 의료비 전액 국비 지원 등의 숙원사업이 이루어지도록 복리증진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비전을 품고 행동하면 기적을 이룬다’는 믿음으로 우리 미망인회 발전과 숙원사업 성취를 위해 전 회원이 하나가 되어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노력하면 반드시 이루어질 것입니다.

새해에 더욱 건승하시고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나라사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