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공법단체 설립 이후 첫 신년을 맞아 단체와 함께 달려와 주신 동지여러분께 감사의 인사 올립니다. 새해에는 회원 여러분 모두의 소망이 이루어지는 희망찬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를 돌이켜보면 5·18 바로 알기 민주 학교를 개강했으며 회원 실태조사를 마무리하며 주거지원 방안 모색, 정신적 손해배상 소송지원 및 소송 미지원 회원 대책마련, 적극적·소극적, 정신적 손해보상도 할수 있도록 하는 제8차 보상법 통과를 이루었고 5·18민주화운동에 대한 왜곡대응과 유공자 복리증진 및 명예회복을 위해 본 조직의 모든 역량을 집중했습니다.

5·18민주화운동은 이제 광주를 넘어 전 세계로 날개를 펼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홍콩, 미얀마, 중국에서는 민주화를 열망하는 사람들이 임을 위한 행진곡을 부르고, 미국 캘리포니아에서는 5월 18일이 기념일로 지정되는 등 인종과 국경을 넘어 세계를 연결하는 하나의 주춧돌이 되었습니다.

2023년 계묘년 우리 단체는 국민통합의 주춧돌이 되어 나아 가고자 합니다. 우리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주는 사람에게는 여당과 야당 구분없이 환영의 박수로 맞이하고, 80년 당시 계엄군과 화해의 자리를 마련하여 정치적 이념과 지역갈등을 넘어 화해와 통합으로 대동세상을 향해 힘찬 날갯짓을 하겠습니다.

5·18민주화운동부상자회원 여러분, 우리 모두가 힘과 뜻을 모아 노력합시다. 자랑스러운 5·18민주화운동의 3대정신인 ‘대동정신’ ‘민주주의 정신’ ‘주먹밥 정신’을 항상 가슴에 새기고 우리들의 자부심이 지켜질 수 있도록 힘을 모아 주십시오.

새해 회원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과 기쁨이 함께하는따뜻하고 즐거운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나라사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