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인하여 지난 한 해 지친 여러분의 몸과 마음에 심심한 위로를 전합니다.

우리 대한민국월남전참전자회는 지난 1년여 동안 혼신의 힘을 다해 △월남참전군인보상 특별법 △월남전참전자 및 유가족을 위한 욕구 조사 △아카이브(기록영상물) 촬영 등 숨 가쁜 한 해를 달려왔습니다.

월남전 참전군인 보상 특별법은 현재 국회 국방소위원회에 계류 중이며 많은 여야 의원들과의 접촉을 통해 빠른 시일 내에 처리될 수 있도록 열정을 갖고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 올 한 해 대한민국월남전참전자회에서 가장 공들여 진행해온 아카이브 촬영은 현재 1차 촬영이 종료됐으며 아카이브 영상물은 우리 월남전참전자회가 정부의 도움 없이 회원들의 성금을 통하여 제작하고 있습니다.

이 아카이브는 새롭게 개설되는 월남전 아카이브 누리집을 통해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시청할 수 있게 하고, 이를 바탕으로 해외참전 군인들과의 현지 로케를 통해 다큐멘터리, 유튜브 컨텐츠 등을 제작함으로써 대한민국의 위상을 드높이겠습니다.

우리 대한민국월남전참전자회는 언제나 전우들의 명예와 권리를 찾는데 노력을 하고 있으며 베트남 이주여성 다문화 가정 지원을 통해 대한민국과 베트남 양국 간의 우호 증진을 위해 앞장서 나가겠습니다.

원조를 받던 나라의 해외 첫 파병의 일원으로써 대한민국이 선진국 대열에 합류할 수 있도록 밑거름이 된 우리 월남전참전 전우들은 언제나 국가의 발전에 앞장서겠습니다. 2022년 한 해에도 회원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나라사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