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우리는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2019년 7월부터 5년간 에티오피아 현지 미망인 50명에게 매달 생활비를 지원하기로 하였으나 지난해 코로나19로 여건이 여의치 않아 생필품, 의료용품 등을 보내지 못하고 있어 작년 추석 명절에는 에티오피아 미망인 손자녀 중 한국유학생 10명에게 생활지원금 1,000만원과 기념품을 우리 회의실에서 직접 전달하였습니다.

이로 인하여 우리 미망인회가 2020년 9월 제3회 사회공헌활동 우수보훈단체로 선정되어 국가보훈처로부터 우수상을 수상하였고, 수상금 150만원으로 모금에 참가하신 회원 여러분께 감사하는 마음으로 마스크 목걸이를 구입하여 배부하였습니다. 우리는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구상하고 있으며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미망인 단체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우리의 숙원사업인 전몰·순직 미망인에 대한 보상금 인상, 자녀 1인에 대한 보상금 승계, 참전유공자 보다 나은 수준의 의료비 감면 등을 이루지 못해 아쉬움이 남습니다. 그러나 우리의 숙원사업은 전 회원들이 마음과 힘을 모아 포기하지 않고 계속해서 노력할 때에 비로소 이뤄질 수 있을 것입니다.

전국에 계신 회원 여러분, 국가보훈처 정책 브랜드 ‘든든한 보훈’은 우리 미망인들이 간절히 바라는 ‘희생에 대한 합당한 보상’이 이뤄질 때 가능할 것입니다.

어려운 시기이지만 많은 회원들께서 단체 활동에 적극 동참하고 협조해 주신데 대해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회원 여러분의 새해 뜻하신 바 모든 소원을 성취하시고,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나라사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