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새해를 맞아 반갑습니다. 호국보훈회관에 새로 둥지를 튼 공법단체 월남전참전자회 중앙회는 56년 동안 찾지 못했던 우리들의 영예와 권리 되찾기에 혼신을 다하겠습니다.

저는 지난해 6월 2일 임시총회에서 회장으로 당선되고, 6개월간 본회의 정상화를 위해 불철주야 숨 가쁘게 달려왔습니다.

저는 쌍방향 의사소통의 기회가 보장되고, ‘건강하고 정의로운 전우회’, ‘화합으로 발전하는 전우회’를 만들고자 ‘내부조직 개편’ 및 ‘인사 혁신’을 단행하였습니다. 주요 현안을 추진할 수 있는 체제도 구축하였습니다.

새해 최우선 과제는 ▲전투근무수당 특별보상 성사 ▲‘양민학살’ 음해 대응 결실 ▲전국 시·도지부 워크숍 순회를 통한 중장기사업계획 수립 등입니다.

이러한 현안 중 전투근무수당의 경우 5개월 전부터 전국 25개 관련 추진위원 단체를 취합, 고엽제전우회와 함께 힘을 합쳐 추진위원회를 구성했습니다. 이젠 중앙회에서 같은 목소리, 한 목소리로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본회는 또 전국적으로 환경봉사에 앞장서면서 국가유공자 환경운동본부를 적극 가동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앞으로 참전명예수당 인상, 유가족 승계, 특별법 제정, 해외파병의 날 정부 기념행사 승격, 의료복지지원 수준 제고 등 회원의 복지와 권리·명예 찾기를 최우선 목표로 일해 나가겠습니다.

나아가 우리 단체의 현실을 빠르게 정상화시키기 위해 ‘따이한’ 정신을 발휘해 이를 헤쳐 나가겠습니다. 모든 일에 제가 적극 앞장서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나라사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