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나라사랑 택배’ 서비스를 6월 한 달간(접수일 기준) 제공한다. 국가보훈대상자 본인과 선순위 유족은 CJ대한통운 고객센터(1588-1255)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택배는 개인당 1일 3박스로 한정하며, 박스당 20kg을 초과하거나 택배표준약관에 의한 금지·제한 품목(50만원 이상의 고가상품, 위험상품, 시한성상품, 병이나 액상 등의 파손우려상품, 화폐성 상품, 중고가전, 동·식물 등)은 접수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는 이용이 불가하다.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에어부산,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진에어 등 국내항공사도 6월 한 달간(탑승일 기준) 국내선 항공료 할인대상과 할인율을 확대한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은 보훈대상자(수권유족 포함)와 동반보호자 1인까지 국내선 항공료를 30~50% 할인해주고, 에어부산을 포함한 나머지 항공사는 보훈대상별로 30~50%까지 항공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에버랜드도 6월 한 달간 독립유공자, 국가유공자, 참전유공자, 보훈보상대상자, 고엽제후유(의)증 환자, 5·18민주유공자, 특수임무유공자 본인과 선순위 유족에게 1회 무료입장 혜택을 제공한다.

청풍리조트(제천)은 6월 한 달간 국가보훈대상자에게 요일별로 이용금액의 40~60%가량을 할인해 준다. 하이원리조트(정선)도 6월 한 달간 독립유공자, 국가유공자, 참전유공자, 5·18민주유공자, 특수임무유공자 본인과 유가족에게 요일별로 이용금액의 78~83%가량을 할인해 준다. 크라운하버호텔(부산)은 6월 1일부터 7월 16일까지 국가보훈대상자에게 이용금액의 80%를 할인해 준다.

호국보훈의 달 혜택을 이용하려면 각 서비스 현장에서 국가유공자증, 유족증 등 국가보훈처장 명의로 발급된 증 또는 확인원(지원공상군경·공무원)을 제시해야 한다.

호국보훈의 달 각종 혜택의 더욱 자세한 내용은 ‘국가보훈처 누리집(www.mpva.go. kr)→예우보상→지원안내→기타지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나라사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