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9.15 화 12:55
> 뉴스 > 일반
“국가 위한 헌신 보답하는 나라 … 국민통합과 화합 위해 노력”박삼득 국가보훈처장 신년사
나라사랑신문  |  news@narasarang.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1.02  15:29:56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2020년 경자년(庚子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해에도 우리 보훈가족 모두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기 바랍니다.

지난 한 해 우리 국가보훈처는 ‘국가를 위한 헌신을 잊지 않고 보답하는 나라’를 목표로 우리가 가지고 있는 역량과 열정을 다했습니다.

우리는 3·1운동과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다양한 기념행사와 사업들을 통해 많은 국민들과 함께 우리의 자랑스런 역사를 공유하고 기억하는 의미 있는 계기를 만들었습니다.

또한 국가유공자를 비롯한 보훈가족 분들의 영예로운 삶을 지원하기 위한 보훈정책에서도 다양한 성과를 거뒀습니다.

국가유공자를 존경하는 마음을 국민들과 함께 나누기 위해 ‘국가유공자 명패’ 사업을 대대적으로 추진했고, 독립유공자를 적극 발굴함으로써 2018년 대비 2배에 가까운 647명을 포상했습니다.

여기에 국립괴산호국원 개원과 제주국립묘지 착공, ‘생전 국립묘지안장 심사제도’ 신설, 7년 만의 4·19혁명유공자 발굴·포상을 비롯해 예우와 선양, 보상과 의료·복지, 제대군인과 단체, 보훈외교 등에서 많은 성과를 냈습니다.

국가보훈처는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올해에는 국민과 국가유공자 모두가 정책의 성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특히 올해는 독립·호국·민주의 10주기 행사가 집약된 해입니다. 봉오동·청산리전투 전승 100주년, 6·25전쟁 70주년, 4·19혁명 60주년, 5·18민주화운동 40주년이 이어지는 해입니다.

국가보훈처는 금년에 맞는 다양한 행사를 뜻깊게 치러내 모든 국민들이 각 행사의 의미를 기억·계승함은 물론 행사들이 국민통합과 화합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국가유공자 여러분,

오늘 우리는 대한민국의 번영과, 3만 불 소득을 기록한 자랑스러운 나라가 되기까지 국가유공자 여러분들의 고귀한 희생과 헌신이 있었음을 잊지 않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은 세계 모든 나라들이 부러워하는 나라이자, 지구촌 곳곳의 유엔 참전용사들이 우리 발전상을 보며 자신의 참전 사실을 자랑스러워하는 나라가 되었습니다.

새해에도 우리는 보훈가족 모두의 행복과 자랑스러운 국가유공자 예우에 더욱 각별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습니다. 새해에도 건강하시고 뜻한 바를 모두 이루며,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나라사랑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뒤로가기 위로가기
공감, 이 책

희한한 위로

희한한 위로
도와달라는 말을, 조금 더 쉽게 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 미안하다는 말보다는, 고맙다는 말을 잘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 그렇게 ...

떨림과 울림

떨림과 울림
인간은 의미 없는 우주에 의미를 부여하고 사는 존재다. 비록 그 의미라는 것이 상상의 산물에 불과할지라도 그렇게 사는 게 인간이다. 행...
오피니언

‘든든한 보훈’은 진심 있는 과감한 변화의 약속

조국의 광복과 자유 민주주의 수호를 위해 희생한 분들은 충분한 보답과 예우를 받고 있는가? 또 보훈이 국민통합에 얼마나 기여하고 있는가? 국가보훈처는 이러한 질문에 답하고, 한 차...

국가유공자 덕분에 든든 … 이제는 우리가 보답할 차례

지난 5월 국가보훈처가 발표한 ‘든든한 보훈’은 국가가 국민을 책임진다는 약속이며, 국가와 국민 간의 신뢰와 믿음을 의미한다.국가에 대한 헌신과 희생을 합당한 예우로 보답할 것을 ...
많이 본 기사
1
고엽제후유의증 질병 장애등급 종합판정 시행
2
종합비타민제를 먹어야 하는 이유
3
여름철 건강의 적 토사곽란
4
국가유공자 등 로또 판매점 신청
5
중앙보훈병원, 1,400병상으로 확대… 재활·요양병원 등 복합 운영
6
결핵과 비결핵항산균 감염증
7
내년 아파트 특별공급, 대부지원 계획 확정
8
국가유공자 주택 대부 한도 늘리고 금리 내려
9
김환기, 그의 푸른 화폭을 만나다
10
모든 생존 6·25참전용사에 호국영웅기장 수여한다
소 개기사제보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30113 세종특별자치시 도움4로 9 국가보훈처
Copyright by 국가보훈처 나라사랑신문  |  기사 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복사·배포를 금합니다. | 청소년보호책임자 : 강호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