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7.9 화 12:17
> 뉴스 > 일반
온라인 보훈이야기, ‘역사다방’ ‘보이스’를 아시나요대담과 토크쇼로 푸는 보훈 인터넷 매체로 확산 ‘화제’
나라사랑신문  |  news@narasarang.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4.30  10:01:58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일인 지난달 11일 오후. 서울역 구역사 건물의 한 카페에 40여 명의 시민들이 모여들었다. 초등학생부터 대학생, 주부, 70대로 보이는 어르신까지 다양한 모습이다. 역사적인 날, 역사적인 공간에 모인 이들은 국가보훈처가 기획한 스몰토크쇼 ‘역사다방’에 참가하는 이들이다.

프로그램이 계속되는 동안 때로는 날카로운 질문이, 때로는 뜨거운 박수가 이어진다. 시민들은 낯익은 지상파 아나운서들과 인기 역사 강사들이 출연해 만드는 신선한 분위기가 역사다방을 기분 좋은 이야기장터 ‘다방’으로 만들었다며 흐뭇한 미소를 짓는다.

최근 국가보훈처가 새로운 양식으로 추진 중인 보훈정신 확산 및 정책소통 프로그램들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날을 포함해 세 차례 선보인 ‘역사다방’은 독립유공자들의 헌신에 감사하고 역사 현장을 이해하기 위한 온·오프라인 연계 통합 캠페인이다. 이날의 현장은 모두 영상으로 편집돼 SNS를 포함해 인터넷으로 확산되고 있다.

경북 안동 경상북도독립운동기념관과 인천생활문화센터를 포함해 세 차례 제작된 ‘역사다방’ 콘텐츠는 신선한 접근방식과 독특한 내용으로 누리꾼들의 인기를 모아가고 있는 중이다.

역사다방과 함께 일반 시민에게 아직은 익숙하지 않은 보훈정책과 일부에서 왜곡돼 잘못 알려진 보훈정책을 바로잡아 주는 영상콘텐츠도 활발하게 유통되고 있다.

지난 2월 처음 만들어 유튜브에 올린 이 콘텐츠는 국가보훈처의 이야기뉴스 ‘보이스(VOICE)’이다.

‘보훈처의 목소리, 보훈가족의 목소리’라는 뜻으로 이름 지어진 ‘보이스’는 국가보훈처가 하는 일을 분야별로 친절하게 알려주는 역할도 하지만 시중에 나도는 가짜 뉴스, 허위조작 정보에 대응한다는 뜻도 함께 담고 있다.

보이스는 주요 보훈정책과 최신의 발표 자료를 영상 콘텐츠로 제작하되, 정책을 직접 추진하는 담당 공무원이 출연해 신뢰감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보이스 역시 사전 녹화 영상을 유튜브, 페이스북 등으로 확산하고 있는데, 지난 2월 첫 콘텐츠가 제공된 이래 올해 10편을 목표로 현재 활발히 제작되고 있다.

국가보훈처 대변인실 담당자는 “이 작은 콘텐츠들이 우리 근현대사를 보다 잘 이해하게 하고, 보훈정책을 정확하게 알려 보훈을 매개로 한 국민소통의 공간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나라사랑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공감, 이 책

시를 잊은 그대에게

시를 잊은 그대에게
채울 틈조차 없이 살았던 내 삶의 헛헛한 빈틈들이 마냥 단단한 줄만 알았던 내 삶의 성벽들을 간단히 무너트리는 그런 날, 그때가 되면 ...

새벽에 홀로 깨어

새벽에 홀로 깨어
봄날, 어느 새벽동으로 흘러가는 물 못 돌이키나시상(詩想)을 재촉하니 이리 괴롭네.정 담뿍한 아침 비는 가늘디가늘고아리땁고 고운 꽃은 ...
오피니언

마음이 따뜻한 서비스 함께 나누길

벌써 무더위가 코앞으로 다가온 듯하다. 아침저녁으로 아직 선선한 기운이 남아있지만 한낮이 되면 작년에 맹위를 떨쳤던 무더위가 올해도 반복되지 않을까하는 걱정이 될 정도로 후덥지근한...

새로 열린 보훈의 길, ‘따뜻한 보훈’

2017년 3월 충남동부보훈지청은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받으며 개청됐다. 꽃샘추위로 쌀쌀한 3월의 날씨에도 전국 여러 곳에서 모인 직원들은 낯선 환경에도 보훈가족의 영예로운 생활을...
많이 본 기사
1
종합비타민제를 먹어야 하는 이유
2
고엽제후유의증 질병 장애등급 종합판정 시행
3
여름철 건강의 적 토사곽란
4
국가유공자 등 로또 판매점 신청
5
중앙보훈병원, 1,400병상으로 확대… 재활·요양병원 등 복합 운영
6
결핵과 비결핵항산균 감염증
7
내년 아파트 특별공급, 대부지원 계획 확정
8
국가유공자 주택 대부 한도 늘리고 금리 내려
9
김환기, 그의 푸른 화폭을 만나다
10
모든 생존 6·25참전용사에 호국영웅기장 수여한다
소 개기사제보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30113 세종특별자치시 도움4로 9 국가보훈처
Copyright by 국가보훈처 나라사랑신문  |  기사 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복사·배포를 금합니다. | 청소년보호책임자 : 강호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