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3.19 화 10:52
> 뉴스 > 일반
보훈처,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 지원
나라사랑신문  |  news@narasarang.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3.06  11:30:17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 피우진 국가보훈처장이 지난달 23일 인천선학빙상경기장에 방문해 평창 패럴림픽 출전 국가유공자를 격려하고 아이스하키 선수단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평창 동계올림픽이 열린 2월 한 달간 국가보훈처는 유엔참전용사 초청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지원했다.

국가보훈처는 지난달 8일부터 13일까지 6·25참전 네덜란드 참전용사와 가족 등 10여 명을 초청했다.

이번 참전용사 초청은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식에 참석하는 네덜란드 총리 방한과 연계해 이뤄진 것으로, 방한단은 방한 기간 중 강원도 횡성으로 이동해 네덜란드 횡성전투 참전기념비에서 추모행사를 가졌다.

방한단은 네덜란드 출신의 마리누스 덴 오우덴 중령 추모비에 헌화·참배하고 동계올림픽 경기장이 있는 강릉으로 이동해 자국 선수가 출전하는 스피드 스케이팅 경기를 관람했다.

이어 피우진 국가보훈처장은 지난달 23일 인천시 연수구 선학국제빙상경기장을 찾아 평창패럴림픽 아이스하키 대표선수단의 선전과 패럴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격려금을 전달했다.

피 처장은 이날 최종길 패럴림픽 선수단 부단장, 배팔면 대한장애인아이스하키협회 부회장 등과 함께 대표팀 전지훈련장을 방문해 대표팀 현황과 훈련 상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연습 중인 선수들을 직접 만나 격려했다.

특히 피 처장은 패럴림픽 아이스하키 종목에 출전하는 국가유공자 이지훈(공상군경) 씨를 만나 군 생활 중 국가를 위한 희생에도 불구하고 체육 선수로서 다시 한번 국가를 대표해 열정을 발휘하는 것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지난달 14일에는 국가보훈처 심덕섭 차장이 국가유공자들과 함께 평창동계올림픽 경기가 열린 강릉시를 찾아 평화올림픽을 염원하고 경기를 참관하며 보훈가족을 위로하는 시간을 가졌다.

심 차장은 이날 보훈가족과 함께 강릉 관동아이스하키센터에서 열린 여자아이스하키 경기를 관전하며 6·25전쟁 참전국인 스웨덴 팀을 응원했다.

나라사랑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공감, 이 책

새벽에 홀로 깨어

새벽에 홀로 깨어
봄날, 어느 새벽동으로 흘러가는 물 못 돌이키나시상(詩想)을 재촉하니 이리 괴롭네.정 담뿍한 아침 비는 가늘디가늘고아리땁고 고운 꽃은 ...

궁궐, 조선을 말하다

온돌을 폭넓게 사용한다는 것은 단순히 난방 방식의 변화만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온돌이 마루와 결합해 하나의 건물을 구성하기 위해서는 마루가 지상에서 떨어진 만큼 온돌도 높아져야 한다. 온돌...
오피니언

새해 ‘드림드림 프로젝트’로 반갑게 찾아갈게요

대전지방보훈청은 관내의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보훈가족 한 분 한 분을 찾아내 지원해드릴 수 있도록 2016년부터 ‘마음똑똑방문단’ 운영을 통해 생활이 어려운 보훈가족에 대한 복지실태...

국가유공자 삶 ‘또 하나의 지지자’

국가유공자에 대한 맞춤형 재가복지서비스인 보비스 사업은 고령, 질환 등으로 거동이 불편하여 일상생활을 영위하는데 불편함을 겪고 있으나 가족으로부터 적절한 수발을 받지 못하는 분들을...
많이 본 기사
1
고엽제후유의증 질병 장애등급 종합판정 시행
2
종합비타민제를 먹어야 하는 이유
3
국가유공자 등 로또 판매점 신청
4
여름철 건강의 적 토사곽란
5
중앙보훈병원, 1,400병상으로 확대… 재활·요양병원 등 복합 운영
6
결핵과 비결핵항산균 감염증
7
내년 아파트 특별공급, 대부지원 계획 확정
8
국가유공자 주택 대부 한도 늘리고 금리 내려
9
김환기, 그의 푸른 화폭을 만나다
10
모든 생존 6·25참전용사에 호국영웅기장 수여한다
소 개기사제보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30113 세종특별자치시 도움4로 7 국가보훈처
Copyright by 국가보훈처 나라사랑신문  |  기사 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복사·배포를 금합니다. | 청소년보호책임자 : 강호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