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지방보훈청(청장 김주용)은 지난달 19일 광주정부합동청사 2층 회의실에서 대한건강복지진흥원(이사장 정병휘)과 국가보훈대상자 복지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

협약은 건강복지 취약계층에 대한 의료서비스 제공과 건강복지 사회서비스 확대활동사업을 해오던 대한건강복지진흥원이 국가보훈대상자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지원한다는 취지로 참여했다.

광주지방보훈청은 앞으로도 취약계층 보훈가족이 따뜻하고 편안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보훈복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펴나갈 계획이다.

인천보훈지청(지청장 장정교)은 지난달 25일 인천보훈지청에서 한국건강관리협회 인천광역시지부(본부장 박균종)와 보훈가족 복지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서 장정교 지청장과 박균종 본부장은 보훈가족에 대한 무료 건강검진 실시와 직원봉사단의 다양한 나눔 활동, 후원 등을 통해 보훈가족에 대한 예우 풍토 조성과 복지증진을 다짐했다. <사진 오른쪽>

그간 건강관리협회는 호국보훈의 달에 보훈가족에 대한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해 보훈가족의 복지지원에 힘써 왔는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보훈가족을 위한 봉사활동도 실시 예정이다. 인천보훈지청은 앞으로도 관내 다양한 복지자원을 연계해 국가유공자 특성에 맞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국가유공자가 체감할 수 있는 따뜻한 보훈복지를 실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나라사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