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해수호 55용사를 추모하기 위해 고양시 아람누리극장에 만들어진 서해수호 염원실에서 지역 청소년 2,000여 명이 만든 천안함 배 모양 염원지가 전시됐다.
▲ 지난달 24일 서해수호의 날을 맞아 천안함 피격 전사자 안동엽 병장 모교인 경기대학교 학생들이 종이엽서와 무궁화를 만들며 희생장병을 추모하고 있다.
▲ 지난달 24일 해군이 동·서·남해 전 해역에서 대규모 해상기동훈련을 실시한 가운데 함정들이 줄지어 해상 기동을 하고 있다.
▲ 지난달 24일 제2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에 앞서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이 제2연평해전과 연평도 포격도발 희생자 묘역을 찾아 헌화하고 있다.
▲ 지난달 18일 국립대전현충원에서 서해수호의 날을 기념한 '제2회 서해수호 걷기대회'가 열리고 있다.
▲ 지난달 24일 대전 유성구 국립대전현충원에서 열린 '제2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에서 이승기 상병이 가수 은가은과 함께 국민대합창을 하고 있다.

‘당신을 잊지 않겠습니다.’ 국민의 염원에 염원이 더해져 커다란 하나의 의지가 됐다. 올해 2회 째를 맞는 ‘서해수호의 날’은 어수선한 국내 사정에도 불구하고 더 단단한 안보의지를 다지는 자리가 됐다. 대전현충원 기념식장에서 펼쳐진 기념 공연 ‘아버지의 편지’, ‘대한의 용사들’, ‘우리 대한민국’은 짧은 인생 국가를 위해 목숨 바친 젊은 장병들에 대한 그리움과 조국 수호를 다짐하는 마음이 실렸다. 그들이 조국을 위해 스러지던 그날을 기리며 작은 한 목소리 보탠 우리 국민의 대합창이 호국정신으로 하나 된 대한민국을 그리며 전국으로 울려 퍼졌다. 영토 수호를 향한 우리의 힘이 모아지는 현장을 확인한다.
 

 

저작권자 © 나라사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